정리/자바

웹 접근성에 대해 첨 알았음.

Absolute Devil Vivian 2018. 5. 30. 10:40

웹접근성이 뭔지는 구글링하면 많이 나오니까 알아서 찾아보도록하고.

나의 경우는 다음과같은 문제들이 있었다.

1) a 태그

<a href="#">

"#"으로 해놓는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나는 보통 2가지 경우에 쓴다.

1. 이동경로가 아직 확정되지않음.

데모페이지를 만들때 주로 쓰는 방식이다. 이동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앞으로 이동하는 뭔가를 추가하려할때 이렇게 해놓는 편.

2. 포인터

대상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hover) 커서가 손가락 모양으로 바뀜으로써 클릭이 가능한 개체임을 표시하고싶을 때 씀.

이 방법은 알고는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다. css에 :hover{ cursor:pointer; } 를 적용하면 끝나는일이기 때문.


1번의 경우때문에 접근성검출에서 걸렸다. 이 역시 구글링하니까 훌륭한 대체제가 있었다.

href="javascriptvoid(0);" 

동작스크립트를 막겠다는 선언.

여전히 이동하거나 변하지는 않지만 href="#" 했을때와 똑같이 보인다.


그런데 저기에 onclick을 줬다면?

<a href="javascript:void(0);" onclick="fn_wot()">호에에에엥</a> 이런식으로 줬다면?

놀랍게도 fn_wot() 펑션이 작동한다.... 왜인지는 나도 모르겠다 궁금해서 메모 남긴다.